본문 바로가기
방송

Louis Armstrong의 'What A Wonderful World': 가사 전체 해석

by LABOR 수달김수달 2023. 11. 3.

목차

    Louis Armstrong의 'What A Wonderful World': 가사 전체 해석

    Louis Armstrong의 'What A Wonderful World'는 그의 따뜻한 목소리와 함께, 가사 속에 담긴 깊은 의미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전체 가사에 담긴 메시지를 더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전체 가사 해석

    I see trees of green, red roses too
    난 푸른 나무들과 붉은 장미를 바라보아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백하게 표현한 시작이에요. 푸르른 나무와 붉은 장미가 주는 생생한 색감이 눈앞에 그려지죠.

    I see them bloom for me and you
    나와 당신을 위해 장미가 꽃을 피우는 걸 바라보죠

    장미의 개화는 우리 모두를 위한 자연의 선물 같은 것이에요. 그 아름다움은 누구에게나 고스란히 전달되죠.

    And I think to myself
    그러고는 나는 속으로 생각해요

    이 구절은 가사 전체를 관통하는 중요한 메시지의 시작이에요. 자신만의 생각과 느낌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요.

    What a wonderful world
    이 세상이 얼마나 놀랍도록 멋진가를

    반복되는 이 구절은 곡의 주요 주제를 담고 있어요. 세상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과 감탄을 나타내죠.

    I see skies of blue, and clouds of white
    난 파란 하늘과 하얀 구름을 바라보아요

    이 부분은 하늘의 아름다움을 통해 세상의 경이로움을 표현해요. 파란 하늘과 하얀 구름은 마음의 평화를 떠올리게 하죠.

    The bright blessed day, the dark sacred night
    축복을 받은 밝은 낮, 어둡고 신성한 까만 밤

    낮과 밤의 대비를 통해, 세상의 모든 순간들이 각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어요.

    The colors of the rainbow, so pretty in the sky
    하늘에 떠 있는 무지개 일곱 색깔은 너무나 아름다워요

    무지개는 자연의 놀라운 아름다움을 상징해요. 다양한 색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죠.

    Are also on the faces of people going by
    지나가는 사람들의 얼굴 또한 아름다워요

    이 부분에서는 인간의 다양성과 각자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있어요.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색깔을 지니고 있다는 메시지죠.

    I see friends shaking hands, saying, "How do you do?"
    난 친구들이 악수를 하며 인사하는 걸 바라보아요

    이 구절은 인간관계의 따뜻함을 나타내요. 악수와 인사는 친밀함과 존중의 표현이죠.

    They're really saying "I love you"
    그들은 정말로 "당신을 사랑해요"라고 말하고 있어요

    악수와 인사가 단순한 행동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는 걸 보여주고 있어요. 진실된 관계와 사랑의 표현이죠.

    I hear babies cry, I watch them grow
    난 아이들이 우는 소리를 들어요, 그들이 자라는 걸 바라보죠

    아이들의 성장은 시간의 흐름과 새로운 시작을 상징해요. 삶의 계속되는 순환과 발전을 나타내죠.

    They'll learn much more than I'll ever know
    그들은 내가 알지 못하는 아주 많은 것들을 배울 거예요

    세대 간의 지혜와 지식의 전달을 나타내고 있어요. 우리가 모르는 새로운 것들을 다음 세대가 배우고 성장한다는 의미죠.

    And I think to myself
    그리고 나는 속으로 생각해요

    다시금 나타나는 이 구절은 각 세대의 특별함과 세상에 대한 끝없는 감탄을 나타내요.

    What a wonderful world
    이 세상이 얼마나 멋진가를

    이 곡의 핵심 메시지인 이 구절은 세상의 아름다움과 기적을 끊임없이 강조하고 있어요.

    Yes, I think to myself
    그래요, 난 속으로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전체 가사의 결론으로,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어요.

    What a wonderful world
    정말 멋진 세상!

    마지막 구절에서는 긍정적인 시각

    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태도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어요.

    가사의 의미와 해석을 통한 감상

    Louis Armstrong의 'What A Wonderful World'는 단순한 가사로도 깊은 감동과 의미를 전달하고 있어요. 자연의 아름다움, 인간관계의 따뜻함, 시간의 흐름 속에서의 성장과 발전 같은 주제들이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메시지로 담겨 있죠. 이 곡을 들을 때마다, 세상의 모든 순간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지를 다시금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Louis Armstrong의 목소리는 이 가사들에 더욱 깊이와 온기를 더해, 듣는 이로 하여금 세상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게 해요. 각 구절마다 숨겨진 의미를 살펴보면서 이 노래를 듣는다면, 우리 주변의 작은 것들에도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이 생길 거예요.

    이 노래를 통해 매일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 삶의 작은 기쁨들을 찾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렇게 하다 보면, 우리 모두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이 얼마나 멋진 곳인지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