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경제 주가 정보/공무원 정보

기간제교사 연가 일수 - 병가, 특별휴가 등

by LABOR 수달김수달 2023. 7. 20.

목차

    기간제교사 연가 일수 - 병가, 특별휴가 등

    교육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기간제교사들, 하지만 정교사와 달리 근무 형태에 따라 복지 혜택이 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간제교사의 연가, 병가, 특별휴가 등의 일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정리한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간제교사 연가 일수에 대한 이해

    기간제교사는 정교사와 마찬가지로 연가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일수는 근무하는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근무 기간이 1년 이내일 경우와 그 이상일 경우에 대한 연가 일수도 다릅니다.

    1개월 단위 연가 일수

    1개월 이내의 근무 기간을 가진 기간제교사는 연가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근무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면 연가 일수가 부여됩니다. 이후로는 15일 또는 30일 단위로 1일씩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6개월 근무한 기간제교사는 6일의 연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근무하면 연가 일수는 11일이 됩니다.

    1년 단위 연가 일수

    기간제교사가 1년 이상 근무하면 근무 기간에 따라 추가로 연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단위로 1일씩 연가가 증가하며, 최대 4년 근무 시에는 총 15일의 연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사용하게 할 수 있는 연가일수

    기간제교사 병가 일수 알아보기

    몸이 아파 병가를 사용하고 싶다면? 기간제교사도 정교사와 마찬가지로 병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병가 일수 역시 근무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 근무 기간이 6개월 이내인 경우, 병가 일수는 30일입니다.
    • 근무 기간이 1년인 경우, 병가 일수는 60일입니다.

    그러나 연속해서 7일 이상 병가를 사용하려면 의사의 진단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제출하지 않을 경우, 병가는 연가로 처리됩니다.

    기간제교사 특별휴가 종류와 일수

    기간제교사도 정교사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특별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조사 휴가, 출산휴가, 여성보건휴가, 모성보호시간, 육아시간, 가족돌봄휴가 등이 있습니다.

    기간제교사 육아시간

    육아시간을 사용하려면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한 아이 당 육아시간을 24개월 이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제교사 출산휴가

    기간제교사도 출산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휴가는 총 90일로, 초기 60일은 유급으로 제공되고, 나머지 30일은 고용노동부에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제교사 가족돌봄휴가

    1년 이상 근무한 기간제교사는 가족돌봄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급으로는 4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무급으로는 2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1년 동안 근무한 기간제교사는 총 2일 4시간의 가족돌봄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류 일수
    유급 가족돌봄휴가 4시간
    무급 가족돌봄휴가 2일

    마무리

    2023년 기준으로 기간제교사의 연가, 병가, 특별휴가 일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간제교사는 근무 기간에 따라 연가와 병가 일수가 결정되므로, 해당 규정을 잘 이해하고 휴가를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휴식은 업무에 대한 집중력을 높이고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즐거운 근무와 휴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선의 교육을 제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