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2018 무료설치

한글 2018 무료 체험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다운로드

by LABOR 수달김수달 2021. 1. 23.

목차

    St35 한글 프로그램에 대해 다들 잘 아시죠?

    컴퓨터를 사용해서 문서를 만든다고 하면 당연히 이 프로그램을 떠 올릴 수밖에 없죠.

    오늘 포스팅 내용은 한글 2018 무료체험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1. 한글은 언제, 누가 만들었을까?

    한글은 당연히 세종대왕께서 만드셨습니다.

    이건 한반도에서는 헌법보다 더 강력한 국룰입니다. 이거에 이견을 달면 그대는 죽소.

    다만 그 한글과 이름이 같은 오롯이 이름만 같은 아래아한글 워드프로세서는 서울대를 다니던 이찬진 씨가 개발해서 한글과 컴퓨터라는.

    한컴의 아래아 한을 파일의 확장자는 HWP (Hangul Word Processor)입니다.

    한글과 컴퓨터는 1990년 10월 09일에 설립되었고 96년에 코스닥 상장까지 됐습니다.

    코스닥 상장과 동시에 발표된 한글 97 버전부터 완성도가 높아 국내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죠.

    이후 한글 2002 ~ 한글 2010 버전도 꾸준히 사랑받습니다.

    특히, 한컴오피스 2010 무료설치 버전은 흠잡을 데 없을 만큼 깔끔한 버전과 적은 용량을 보여주어 이후 약 4년 간 신제품 대신 업데이트만 합니다.

    이후 버전으로 한글 2014와 한글 NEO, 한글 2018과 2019년에 발표된 한글 2020이 있습니다.

    참고로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체험판 버전의 공식 버전은 한글 11.0입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와의 차이?

    외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대부분의 국가에서 시장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했지만 유독 한국에서만큼은 한글을 이기지 못했어요.

    한글의 편리함, 단축키, 기능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빠른 걸 좋아하는 한국 정서에는 한글이 더 적합했다는 분석도 있지만... 한글은 더 무겁고 오류도 많았지만... 오직 이름이 한글인 탓에 헌법보다 더한 국룰 덕에 시장점유율을 지킬 수 있었죠.

    게다가 한글은 행망용 워드로 지정되어 관공서에서 무조건 구매해야 했죠. 모 의원이 소리쳤듯이 왜 한글을 한컴에서만 샀답니까? ㅋㅋㅋ

    3. 한글 2018 무료 체험 설치하는 법

    죄송하지만 한글2018 버전을 무료로 설치하는 법은 불법 빼고는 없습니다.

    외장하드나 남의 것을 카피해야 할 텐데.... 현재 인터넷에 다운로드한 한글 크랙이나 시디키 파일들은 해킹 툴을 포함된 설치 파일이 대부분입니다.

    윈도우 10에는 가장 최근에 나온 2020 버전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최신 버전의 한글인 한글 2020 체험판 다운로드해서 쓰는 것이 좋겠죠?

    다운로드 경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ancom.com/main/main.do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웹한글기안기 웹과 문서의 경계를 허무는 시작! 데스크탑 한글을 웹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세요. HTML5 기반 Non ActiveX 방식으로 IE, Chrome 등 브라우저 지원 완벽한 HWP 호환은 기본, 한글의 단축키 �

    www.hancom.com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

    한컴 공식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현재 체험판은 한글 2020 버전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기간은 30 일입니다.

    약 한 달 정도 사용해보면서 마음에 들면, 결재를 통해서 라이선스만을 통해 저렴하고 편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