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국 숫자 암호 440295 53770 574839 중국어 채팅 용어 902535 940194 9908875

by LABOR 수달김수달 2023. 5. 24.

목차

    중국어는 수 천년 동안 발전해 온 복잡하고 풍부한 언어입니다. 그 기반은 한자에 두어져 있는데, 이 한자는 각자가 별개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수만 개의 글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한자를 마치 단어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특징을 제공합니다. 각 글자는 그 자체로 하나의 의미를 가지며, 다양한 조합을 통해 더욱 복잡한 개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각자의 의미를 가지는 한자의 특성은, 발음이 비슷한 글자가 많아지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발음의 혼란이 빚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독특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숫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숫자 언어를 매우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그들은 발음이 비슷한 한자를 숫자로 차용하는 방법을 통해 통신하는데 능숙하며, 이는 중국인의 독특한 특성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발음이 혼란스러울 때도 정확한 의사소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중국 숫자 암호 해독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따로 그런 사이트는 없습니다. 그냥 아래에 제가 올려놓은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중국 숫자 암호 53770 940194 574839 902535 9908875 440295

    최근에는 이러한 숫자 언어가 유행하고 있는데, 이는 중국어의 발음과 유사한 소리를 나타내면서도 표기가 훨씬 간단한 숫자나 알파벳을 사용하여 문자를 만들어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가령, '520'은 '워아이니'(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숫자 5는 중국어 발음으로 '五 [wǔ]'이고 '我 [wǒ]'(나)와 발음이 비슷합니다.

    숫자 2는 '二 [èr]'이며, '爱 [ài]'(사랑)의 발음과 유사합니다.

    숫자 0은 '零 [líng]'이며, '你 [nǐ]'(너)의 발음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520'은 '널 사랑해'라는 의미를 갖게 됩니다.

    이 암호 목록을 그냥 텍스트로 올리면 검색 순위가 밀리는 현상이 있어서, 텍스트 파일로 올려 드립니다. 다운로드하여서 참고하세요. 모바일에서는 텍스트 파일을 받으신 후 검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국어 숫자 암호/중국 채팅용어 정리 엑셀파일 및 텍스트 파일

    중국 숫자 암호.txt
    0.01MB

     

    제목에 사용된 중국어 숫자 암호 몇가지는 워낙 유명한 것들이라 일단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 올려드립니다.
    440295 谢谢你爱过我 나를 사랑해 줘서 고마워
    53770 我想亲亲你 너와 입 맞추고 싶어
    574839 我其实不想走 나 사실은 가기 싫어
    902535(702535)求你爱我想我 날 사랑해줘 생각해 줘
    940194 告诉你一件事 너에게 알려줄 게 있어
    9908875 求求你别抛弃我 날 버리지 마

    입니다.

    따라서, 이 모든 과정을 보면 중국어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언어를 사용하면서도 발음의 특성과 표현의 유연성을 활용해 각종 단어와 문장을 숫자로 변환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국어의 독특한 특성이자 그들의 창의성과 유연성을 잘 보여주는 예입니다.

    이러한 방법이 퍼져나가면서 이제는 문장 전체를 숫자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트렌드가 되어, 숫자와 알파벳을 통해 복잡한 중국어 표현을 더 간단하게, 그리고 더욱 독창적으로 표현하는 새로운 시도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어가 어떻게 발전하고 변화하는지를 보여주는 한 예로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언어문화는 숫자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

    중국의 언어문화는 숫자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그 특이성을 보여줍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숫자로 구성된 URL 주소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이 현상은 중국 내에서는 상당히 일반적입니다. 이런 방식은 중국어의 고유한 발음 체계와 관련된 것으로, 숫자를 활용해 복잡한 한자를 표현하거나,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숫자 기반의 표현은 우리에게는 중국 숫자 암호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이는 암호라기보다는 한 종류의 축약어 또는 코딩입니다. 중국어 사용자들에게 이 숫자들은 그 자체로 의미를 가지며, 특정한 상황이나 문맥에서 사용될 때 해당하는 한자를 대신하여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숫자 표현 방식은 중국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비밀스러운 암호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중국어 숫자 암호', '중국 숫자 암호'라고 부르곤 합니다. 마치 암호표를 통해 해독해야 하는 복잡한 코드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단순히 발음이 비슷한 숫자를 사용하여 언어를 단순화한 것일 뿐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에 퍼져 나가는 이런 중국 숫자 문장들을 보면, 다시 한번 한글의 우수성도 되새겨봅니다.


    중국 숫자 암호화와 관련된 흥미로운 사항으로, 인터넷 웹사이트 주소인 URL에도 아라비아 숫자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더욱 놀랍게도, 이메일 주소에도 숫자가 빈번하게 활용되어, 때때로 이게 과연 이메일 주소인지 전화번호인지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입니다.

    예를 들어, '15443@70.cn' 같은 이메일 주소나 'www.173.com/'와 같은 웹사이트 URL이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173.com'이라는 웹사이트는 "艺气山直播 一起分享热爱 - 173.COM"이라는 제목으로 주로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슷하게, 대규모 온라인 게임 사이트는 '4339.com'이라는 주소를 사용하며, 중고차 거래 사이트는 '92.com'이라는 주소를 사용합니다.

    이런 숫자 기반의 웹사이트 주소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중국어를 영어 알파벳으로 표기하는 것보다 숫자로 비슷한 음을 만드는 것이 중국인들에게는 훨씬 친숙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그들의 언어와 문화에 깊이 뿌리 받친, 숫자를 통한 소통 방식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중국의 웹사이트인 'alibaba.com'은 왜 숫자 기반의 주소를 사용하지 않는지 의문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중국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알리바바의 웹사이트 주소는 '1688.com'입니다. '688'이라는 숫자는 중국어로 'yow-leeyoh-ba-ba'라고 발음되며, 이는 '알리바바'라는 이름과 발음이 비슷합니다. 이처럼 중국인들은 숫자를 통해 자신들만의 독특한 소통 방식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의 언어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잘 보여주는 한 예시입니다.

     
    반응형

    댓글